본문 바로가기
CK의 자유게시판/Free notes

예쁜 여친사진을 위한 인물사진 잘찍는 법! 인물사진 팁!!

by 1000dazzling 2016. 6. 23.
반응형

1. 관절을 자르지 않는다.

손, 발목이 잘리면 뭔가 어색한 사진이 나온당.

관절이 잘린 사진)


일부러 자른거 아님ㅋㅋ 뭔가 아랫쪽으로 사진이 좀만 더있었음 좋겠다 싶은느낌?


오른쪽 손목이 보였으면 훨씬 좋은 사진이 될뻔 했당


관절이 안잘린 사진)

훨씬 보기 좋당 얼굴은 빼고 ㅠㅠ 2008년이라 어릴때인데 왜저리 거무죽죽... ㅋㅋㅋ


2. 사람은 정중앙보단 삼분할선에 두는게 좋다.

2007년에 찍어준 현주 ㅠ_ㅠ 쏘리 내가 널 너무 정중앙에 뒀구낭


요건 현주가 잘 찍어준것.ㅋㅋ 지금 이때사진보면 다 초점안맞고 얼척탱이가 없다. ㅋㅋㅋ 그래도 이건 얻어걸림 :)


그리고 시선이 가는방향이 넓은게 좋당! 안정적인 느낌을 주기 때문!

아래 예를 보면 알수 있당.!!

이건 남친님이 찍어준사진 원본. 정중앙이당. (그래도 위쪽여백과 아랫쪽여백은 마음에 든다)

삼분할선에 오게 크롭한 것

마찬가지로 삼분할선에 오도록 크롭한 것


3. 카메라 중앙부로 갈수록 작아보이고, 바깥부로 갈수록 확대된다! (왜곡)

렌즈에 따라 다르지만(광각일수록 왜곡이 더심함) 

자칫 잘못하면 대두+숏다리가 될 수 있다!

따라서 카메라의 왜곡을 역이용하려면 얼굴은 중앙부에, 몸은 바깥에 두어야한다. 

각도까지 여기다 더하면 너무 인위적인 롱다리 외계인이 나올수도 있으니 주의해야함!

잘못찍은 사진부터!\ 고고싱!

화면에 끝에 위치한 얼굴이 엄청 크게 나오고 전반적으로 짧게 나와서 160같이 나왔다.ㅠㅠ 그치만 주인공은 180정도 되는 연구실 후배..



공간이 없어서 너무 앞에서 찍었더니ㅠㅠ


얼핏보면 잘나오거나 괜찮은 사진 같지만, 그냥 보통이다. 왜냐면 발밑에 필요없는 공백을 너무 많이 남겨서 괜히 사람이 작게 나왔기 때문!

같은사진을 크랍해 보았다. 이게 훨씬 보기 좋은 인물사진이다. !! (적어도 내기준에서는) 어차피 크랍할거, 괜히 축소된것 말고 애초에 사람 발을 카메라 모서리쯤에 두고 찍으면 다리도 더 길게 나올 수 있으니 첨부터 발밑 여백없이 찍는것이 좋다는 것이 나의생각!



4. 마지막으로 인물사진이든 풍경사진이든 수평이 중요하다!!!

아랫쪽 남친님이 예쁘게 담아온 제주도 풍경 :)

예쁘다!! 그치만 바다수평선을 보면 왼쪽이 좀더 높은것이 보인다!


이럴땐 포토샵이나 혹은 아이폰 기본 사진앱 등을 이용해서 수평을 맞춰준다. 눈금이 나와서 맞추기 쉬움


그럼 짠!! 훨씬 더 안정적인 사진이 되었다!!


이런사진은 노노해!


고의로 재밌거나 색다른 사진을 위해 대각선으로 찍는 경우도 있지만 애매한 기울임은 사진의 안정성을 낮춘다는 것!

히히


그리고 위쪽엔 적혀있지 않지만, 수평선 같은것이 사람의 목을 자르면 안된다!!


그럼 오늘은 여기서 끗! 


반응형

'CK의 자유게시판 > Free not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6.5.20  (4) 2016.05.21
후후 나야!  (1) 2015.11.15